놀레미 | 쥐노래미낚시채비,하드록피싱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5-23 14:07 조회6,652회 댓글0건본문
하드록피싱이라는 새로운 장르가 우리나라 낚시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하드록피싱은 쥐놀래미, 우럭, 쏨뱅이, 황점볼락 등 덩치가 큰 록피쉬를 노리는 낚시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쥐노래미는 본격 낚시대상어종이 아닌 손님고기로 낚았지만
동해북부에서 본격적인 쥐노래미 루어낚시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볼락 시즌이 끝나면서 우럭과 농어도 안잡히면 마땅히 대상어종이 없을 때가 있어요,
그때에 도절해 볼 만한 낚시가 쥐노래미 하드락 피싱 입니다.
쥐놀래미가 산란기를 끝내고 식욕이 좋아지는 시기가 봄이며 4월까지도 씨알 좋은 것들이 잘 잡힙니다.
하드록피싱은 대물을 공략하는 고강도의 록피싱입니다.
일본에서는 2008년경에 인기가 있었습니다.
하드록피싱의 대표적인 대상어종은 40cm 이상되는 대형급 쥐노래미이며
우럭, 쏨뱅이, 황점볼락을 공략하는 낚시방법 입니다.
하드록 피쉬들은 먹이를 따라가지 않고 기다리는 성질이 있습니다. 간략하게 말하면 갖다 주면 먹습니다.
또한 은신처를 침범하는 적을 공격하는 성향이 높으므로 머리위를 지나가는 액션보다도
은신처로 스스히 폴링을 하는 액션에 반응이 좋습니다.
루어를 띄웠다가 스스히 폴링을 시키는 리트프 앤폴 액션이 많이 사용되고,
루어를 스스히 끌어주는 드래깅과 살짝이~ 흔들어 주는 쉐이킹 액션을 써서 유혹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갑각류와 베이트피시등을 먹이감으로 쓰신다면 호그웜이나 테일웜, 새드웜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드록피쉬는 암초를 공략하기 때문에 지그 헤드보다도 장애물의 극복 능력이 우수한 텍사스 리그를 많이 씁니다.
텍사스 채비는 바닥지형을 탐색하기가 쉽고 입질 파악이 쉽기 때문에
하드록피싱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 되는 하드록 피싱용 쥐노래미 채비라 할 수 있습니다.
하드락 피싱 장비는 힘이 좋은 베이트 장비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정확한 투척을 할 수 있고 제압능력이 우수하고,
썸바(클러치)를 이용하는 빠른 채비 운용에 이로운 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스피닝 장비를 사용하신다면 8ft 이상급의 미디엄 액션 낚시대와 2500번이상 되는 스피닝릴을 사용합니다.
볼락용 장비보다도 에깅용 장비가 더 적합합니다. 낚시줄은 합사줄 1호 이상과
목줄(쇼크리더)은 16lb(4호) 이상으로 쥐노래미 낚시 채비를 하시면 됩니다.
조류가 완만하며 암초와 해초로 이루어져 있는 곳은 쥐놀래미가 살기에 최고의 환경 입니다.
해초가 많이 자라 있는 포인트를 집중적으로 공략하시면 입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일은 쥐노래미 낚시 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릴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