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돔 | 구멍찌 소재중에 어떤 소재가 좋을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8-07 14:25 조회5,475회 댓글0건본문
일정한 부력이 장점이며 미세한 움직임 파악에는 불리합니다.
최근에는 플라스틱 사출찌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나무찌보다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우수하기에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나무는 변재나 심재, 건조상태에 따라서 같은 크기라고 해도 부력이 달라지지만
플라스틱은 크기만 같게 되면 부력이 동일하기 때문에 정밀한 부력을 생산할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기계로 찍어 낼때에 똑같은 형태로 찍어낼수 있기 때문에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또 외부 충격을 받더라도 강하기 때문에 상처를 잘 입지 않아서 부력 변화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사출찌는 속이 비어 있기 때문에 외기 온도 변화에 따라서 미세한 부력 변화가 있게 될 수 있는
단점이 거론되긴 하지만 실제 현장에서 사용 해 보면 불편을 느낄 만한 정도는 아닙니다.
그러나 낚시인 들중에는 나무찌보다 사출찌는 안정감과 감도를 따라잡지는 못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것은 목선(나무로 만든배)이 FRP선박보다 더 안전하고 파도를 잘 탄다는 원리와 일맥상통할 것입니다.
★ 나무와 플라스틱 사출찌를 제외하고 더 좋은 소재는 없을까요?
발포 플라스틱이 좋지만 소재가 비싼 것이 걸림돌이 됩니다.
발포 플라스틱도 사출찌의 좋은 재료입니다.
한때는 발포 소재 찌가 출시되기도 했지만 지금은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찌 제작업체에 서는 발포 소재가 오동나무에 뒤질 이유가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무게는 더 나가고 부력이 크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과 형태를 갖춘 찌들을 만들 수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원가가 비싸고 기계 설비를 추가로 장만하여야 하기 때문에 문제가 다소 있기에
시장성이 조금은 떨어진다고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